한국빈첸시오 바로가기

게시판

신부님 말씀-오늘의 묵상

길, 생명, 그 이름(2019.03.08)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무국 댓글 0건 조회 128회 작성일 19-03-08 09:18

본문

금요일은 길과 생명의 날입니다.

"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 갈 수 없다."

            요한 14, 6


하느님을 안다, 아드님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입니다.

아버지는 아드님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도록 그 권한을 그분께 주셨습니다.


영원한 생명은 홀로 참하느님이신 아버지를 알고 아버지께서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입니다(요한 17,3).

영원한 생명을, 그 길을 얻고자 하는 이는 예수님을 믿고, 그분을 믿음으로 영접합니다.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그 이름을 믿고 그 권능을 고백합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아버지의 이름을 드러내셨고, 또 그들을 당신 이름으로 지켰습니다(요한 17,12).


아드님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아버지의 이름을 알려주었고, 앞으로도 알려 주겠다고 하였습니다(요한 17,26).

예수님께서는 당신 이름으로 아버지께 청하라고 하였습니다. 청하면 받고 기쁨이 충만해질 것이다.고 하였습니다(요한 16, 24).


예수님께서 영원한 생명의 길을 가고자 하는 이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청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그분께서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요한 16,23


예수님은 당신을 믿는 사람은 주님의 일을 할 뿐 아니라, 그보다 더 큰 일도 하게 될 것이다.믿음을 가지고 주님의 이름으로 청하는 이에게 무엇이든 다 이루어 주겠다고 하였습니다(요한 14, 14).


베드로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성전에서 불구자를 일으켜 세웠습니다. 그가 벌떡 일어나서 껑충껑충 뛰고 하느님을 찬미하게 된 것은 예수님의 이름 때문에, 바로 그 분의 이름으로 그가 튼튼하게 완전히 낫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사도 3,16).


베드로는 주 예수님 말고는 다른 누구도 구원이 없습니다. 사람들에게 주어진 이름 가운데서 구원받는 데에 필요한 이름은 주 예수님 이름 밖에 없다고 선언했습니다(사도 4,12).


최고 의회 사람들, 그들은 예수님의 이름으로 이적과 표징이 일어나자,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말하지 말라고 엄중히 경고했습니다(사도 4, 18). 예수님의 이름으로 말하거나 기도하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드로와 사도들은 주님의 이름으로 말씀을 담대히 전하고, 주님의 거룩한 종 예수님의 이름으로 병자를 고치고, 표징과 이적이 일어나게 해 달라고 기도하였습니다(사도 4,30).

사도들은 늘상 복음을 전할 때 예수님의 이름으로 말하고 가르쳤습니다. 예수님이 메시아 라고 선포하였습니다(사도 5, 42).


영원한 생명, 그 길을 가는 이는 영원한 생명인 하느님 아버지를 알고, 그 아드님을 아는 것입니다.

그 아버지와 아드님을 생명의 주인의 이름을 믿음는 것입니다.

그영원한 생명의 믿음을, 주님의 이름으로 증거하는 것입니다.


영원한 생명을 아는 신앙인은 하느님 아버지와 그분의 말씀을 믿음으로 전하고, 그 이름의 능력으로 표징과 능력이 드러나도록 기도합니다. 그것을 실행합니다.

영원한 생명의 길은 하느님을 알고, 아드님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입니다. 그 믿음으로 그 이름을 증언하고 기도합니다.


금요일은 길 생명의 날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 길을 보여주시고, 생명을 주십니다. 주님의 이름을 믿음으로 고백함으로 생명을 얻습니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 갈 수 없다."

           요한 14, 6


영원한 생명, 하느님과 아드님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입니다. 믿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가르치고 증언합니다. 그분의 이름으로 기적과 표징을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그분의 이름으로 아버지께 기도하는 것. 청하는 것을 다 들어주십니다.

이재을 신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