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빈첸시오 바로가기

활동

빈첸시오 사랑 장학사업

취지

주님께서 고통을 받고 소외된 곧 가장 작은이들에게 해 준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다.(마태25,40). 교회의 일, 복음의 일, 선교의 일이며 나눔과 사랑의 실천이다.

효과

교회 선교로써 젊은이들을 일으켜 세우고 미래일꾼을 양성한다. 건강한 교회와 사회를 건설한다.

지급 방법

교구에서, 각 지구에서, 각 본당 협의회서 각각 지급한다. 교구 18개, 지구 18개, 각 본당협의회 1개로 시작한다.
교구 18개 지구 18개 본당 136개 장학금 수여가 가능. 172개 장학금을 지급.
2018년 현재 교구 내에 16개 지구에 지원, 각 지구에서도 약 10여명 추가 장학금 지원

정기적, 지속적 수여

교구사회복지회의 장학회, 필요에 따른 일부 본당 장학금 지급, 한시적, 제한적 장학금 지급 하고 있다. 빈첸시오 장학금 수여는 지속적, 정기적, 확정적으로 장학금을 지급한다.

대상자

교구 지구 본당 관할아래 있는 중고등학교의 학생들을 선정한다. 신자와 비신자를 불문하고 선정한다. 가장 어렵고 힘든 대상자를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수여한다.

학교와 협약과 협의

빈첸시오 지구장과 각 본당 협의회 회장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책임자 선생님과 협의하여 협약을 맺고, 대상자를 선정한다.

수여 연한과 대상, 액수, 실시 월

1년 동안 지속적, 대상자에게, 연 4회 120만원을 지급한다. 2016년부터 이미 실시

지구, 본당협의회 대상자 확보, 명단과 수여후 결과 보고

지구와 각 본당협의회는 학교 측과 협의 결정하고 대상자 명단을 확보하고, 장학금 지급 후 교구에 보고한다.

장학금 지급 양식 작성

학교 협약양식, 장학금대상자 양식, 지급 기준, 선정 결과에 대한양식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