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구원의 말씀(2025.06.17)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무국 댓글 0건 조회 23회 작성일 25-06-17 09:33본문
화요일은 말씀의 날입니다.
"너희가 내 말 안에 머무르면 참으로 나의 제자가 된다. 그러면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이다. 그리고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
요한 8,31-32
일상에서 어떤 일을 완전하게 한다든가, 완벽하게 치루기가 어렵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힘이 약해지고, 기력이 소진되면 그 전처럼, 그 일을 해내기가 어렵습니다. 세월의 흐름은 쇠약하고 소진되고 끝에서는 소멸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점을 잘 알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 걸을 수 있고, 움직이고 말할 수 있고, 행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주님의 일도 건강할 때 가능하고, 건강할 때 행할 수 있습니다. 제 아무리 지식이나 영예, 지위와 힘, 재물이나 소유를 가졌다 해도, 그 건강과 건실 앞에서는 아무 것도 아닙니다.
건강할 때, 주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주님의 기쁜, 그 복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건강할 때 하느님의 구원과 생명, 영원한 생명을 하느님의 말씀을 말할 수 있습니다. 하느님께서 내 숨을 가져 가시면 그 무엇도 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병들거나 눕거나 하기 전에 주님의 은총의 말씀을 전할 수 있습니다. 그런 기회와 자리를 주신 하느님께 감사하며 찬양합니다. 그런 슬기와 지혜를 갖는 제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주님의 가르침을 따라 걷는 이들! 그들은 행복합니다. 하느님의 말씀을 알고 그 말씀을 실천할 수 있는 믿음과 힘을 가진 이는 행복합니다. 어떤 이들은 하느님의 가르침도 알지 못하고 그 말씀에 대한 믿음도 없으며, 더욱이 그 말씀을 실천할 수 도 없습니다. 그들에게 하느님의 말씀의 흔적이나 자리가 없습니다. 그런 삶을 살다가 세상을 하직하는 이는 이들은 가련하고 불쌍합니다.
하느님의 말씀은 그를 일으키고 그는 그 말씀으로 하느님의 자비를 압니다. 하느님의 말씀을 아는 이의 마음은 넓습니다. 그는 그 말씀으로 하느님의 가르침과 기적을 보게 합니다. 하느님 말씀은 우리의 조언자이며 즐거움입니다. 하느님 말씀은 은혜입니다.
하느님의 말씀은 우리 재산의 모든 재산입니다. 그 말씀은 하늘의 구원의 재산입니다. 말씀으로 불충한자, 교만한 자들을 꾸짖을 수 있습니다. 그 말씀으로 죽을 죄인까지 살릴 수 있습니다. 말씀은 우리를 일으키고 그 말씀으로 건강하게 하며 힘차게 달려 나가게 합니다.
당신의 말씀으로 하느님을 경외하며 하느님을 사랑합니다. 그 말씀으로 하느님의 위대하심을 깨닫습니다. 그 위대하신 하느님, 그분의 거룩함을 선포할 수 있습니다.
주님, 당신의 말씀으로 저희를 가르쳐 주시고, 부끄러운 일을 당하지 않게 하소서, 늘 당신의 말씀에 귀 기울이고 그 법에 마음을 기울이게 하소서. 늘 말씀으로 깨우쳐 주시고 마음을 다하여 말씀을 지키게 하소서. 말씀의 길에 순종하여 우리를 살려 주소서.
말씀은 우리를 살리고 그 말씀은 고통 가운데서도 우리에게 위로를 주십니다. 당신의 말씀을 기억하며 가르침을 벗어나지 않고, 늘 위안을 얻게 하소서. 주님 말씀으로 기꺼워 하고 그것을 사랑하게 하소서. 당신 말씀으로 기도하며 찬양하게 하소서. 당신의 말씀으로 복음, 그 나라를 이루소서.
화요일은 말씀의 날입니다. 말씀은 진리요 생명입니다. 그 말씀을 꼭 붙듯습니다. 그 말씀으로 구원을 얻습니다.
주님의 말씀을 새기고 마음에 간직합니다. 말씀을 통하여 그 진리로서 살아갑니다. 모든 일과 만남이 주님의 말씀에서 이루어지게 합니다.
주님, 오늘 당신의 말씀을 마음에 간직하게 하소서. 그 새겨진 말씀으리 진리와 사랑으로 그 선을 실천하게 하소서. 우리 모두가 행복하고 평화를 이루게 하소서.
이재을 신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