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과 생명. 그분의 이름으로(2026.01.0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무국 댓글 0건 조회 25회 작성일 26-01-07 09:17본문
금요일은 길 진리 생명의 날입니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 갈 수 없다."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살아갑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에서 당신 권능이 드러납니다. 그 이름을 통하여 그 권한을 받습니다. 그분의 이름에서 그분의 위격과 그 인격이 현존하고 우리 안에서 이루시고 역사하십니다. 우리의 모든 일과 만남과 과업을 그분의 이름으로 합니다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청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그분께서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지금까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청하지 않았다. 청하여라. 받을 것이다. 그리하여 너희 기쁨이 충만해질 것이다" (요한 16,23-24). 기쁨의 충만은 주님의 이름에서 옵니다. 당신께 뽑힌 이들은 당신의 이름을 믿고 그 권능으로 살아갑니다.
"아버지께서 세상에서 뽑으시어 저에게 주신 이 사람들에게 저는 아버지의 이름을 드러냈습니다"(요한17,6). 아버지의 이름으로 알고 기도하며 그 이름으로 사는 이들은 아버지의 말씀을 지킵니다. 주님의 이름을 알고 사는 이들에게 아버지의 말씀이 전달되고, 그들은 그 말씀을 받아들입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사는 이들은 모두, 그들은 하나 가 되고, 그들 모두 주님의 보호와 인도를 받습니다.
"주님의 이름을 받들어 부르는 이는 모두 구원을 받으리라"(사도 2,21). 베드로는 오순절날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회개하십시오. 저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세례를 받아 여러분의 죄를 용서받으십시오. 그러면 성령을 선물로 받을 것입니다"(사도 2,38).
"나는 은도 금도 없습니다. 그러나 내가 가진 것을 당신에게 주겠습니다. 나자렛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말합니다. 일어나 걸으시오"(3,6).
구원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서 옵니다. 그 이름의 하느님의 위격과 인간의 인격의 하느님의 역사를 믿고, 그 권능의 힘으로 살아갑니다. 세례를 통해서 하느님의 자녀가 되고 죄를 용서받습니다. 생명과 진리이신 성령을 선물로 받습니다. 그분의 이름으로 행사되는 성령의 역사는 불구자를 일으키고, 눈먼이의 눈을 뜨게하고, 갖가지 불편과 불구와 고통을 받는 이들을 일으키고 살립니다.
금요일은 길 진리 생명의 날입니다. 우리는 주님의 이름의 그 주님의 위격과 그분의 인격으로 살아가고 하느님 아드님의 권능과 힘으로 살아갑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삽니다. 그분과 함께 사는 것이 행복하며 그 일을 통하여 우리 모두는 환호하고 찬양합니다. 그분께서 몸소 이루시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기도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고 굳건한 믿음을 갖습니다. 그분께서 몸소 이루십니다.
주님, 오늘 당신의 그 이름으로 당신의 하느님의 권능의 이름으로, 그리고 인간을 지극히 측은히 여기시고 살리시는 믿음으로 살게 하소서.
이재을 신부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