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빈첸시오 바로가기

게시판

신부님 말씀-오늘의 묵상

말씀을 간직하라(2019.09.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무국 댓글 0건 조회 42회 작성일 19-09-10 09:18

본문

화요일은 말씀의 날입니다.

""너희가 내 말 안에 머무르면 참으로 나의 제자가 된다. 그러면 진리를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

    요한 8,31-32


말씀 안에 머무르는 사람은 하느님의 지혜를 깨닫습니다. 말씀 안 머물면 주님께서 지혜를 주시고 지식과 슬기가 나옵니다.

" 은을 구하듯 그것을 구하고 보물을 찾듯 그것을 찾는다면, 그때에 너는 주님 경외함을 깨닫고 하느님 아는 지식을 찾아 얻으리라.

           잠언 2,4


주님 말씀을 생각하고 그 말씀을 마음에 머무르게 하는 목적은 하느님을 경외하기 위함입니다. 그 말씀에 머무르면 하느님의 지혜에서 진리를 알게 됩니다. 하느님 말씀을 통하여 그분의 지식과 슬기를 얻습니다.


하느님 말씀 알고 믿으며 그 말씀을 따라 걸어가는 이에게 주님은 방패가 되어주십니다사람의 길에 공정을 지켜주시고 그의 앞길을 보살피십니다. 하느님 말씀을 통해서 정의와 공정과 정직을, 모든 선한 일 깨닫게 됩니다(잠언 2,7-9).

 

하느님 말씀을 통해서 하느님을 경외함을 알고 하느님을 흠숭하며 찬양합니다. 말씀을 통하여 걸어가는 사람은 누구나 하느님을 사랑하고 동시에 이웃을 사랑합니다.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마음에 간직하고 생활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잠언 저자는 잠언의 말씀의 묵상의 특별한 결과에 관해서 말을 합니다.

"이 잠언은 지혜와 교훈을 터득하고

예지의 말씀을 이해하며

현철한 교훈과

정의와 공정과 정직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잠언 1,2-3


잠언이나 성경은 인간의 삶에 지혜와 교훈을 줍니다. 특히 하느님의 길을 따라가는 방향을 제시합니다. 곧 정의와 공정, 정직을 얻게 합니다.


자녀, 학생들을 바르게 인도하고자 할 때, 성경 처럼 교훈이 되는, 세상에 거룩한 지도서는 없습니다. 특히 부모로 부터 배우는 성경의 지식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 지혜를 배웁니다. 성경을 통하여 하느님이 영감으로 가르침을 받고 꾸짖고 견책할 수 있으며 삶을 개선하고 의롭게 살도록 교육하고 인도할 수 있습니다(2티모 3,15-16). 하느님의 일꾼들은 성경을 통해서 좋은 일과 선행하는 유능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성경은 어린이, 청소년, 젊은 이들에게 참 지식과 현명함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성경 말씀의 생활로써 지혜에 지혜를 더할 수 있고, 슬기로운 지도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잠언 1,4).

세상을 바르고 건강하게 이끌고자 한다면, 성경의 앎과 지식과 지혜를 통해서, 성경의 참 가치를 통해서 할 때 거룩하고 의로운 인도자가 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청소년, 젊은이들이 성경을 접할 수 있도록 하기 바랍니다. 함께 성경으로 대화하고, 성경으로 기도하고, 성경으로 나눔을 하고, 성경의 품은 말씀을 나누는 거룩한 모임을 열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성경의 구와 절을 외우고, 성경의 단어 하나라도 마음에 품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권고하기 바랍니다.


성경은 하느님을 경외하고, 사랑할 수 있게 합니다.

성경을 통하여 복음과 그 진리로서 하느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화요일은 말씀의 날입니다.

"너희가 내 말 안에 머무르면 참으로 나의 제자가 된다. 그러면 진리를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

    요한 8,31-32


말씀을 마음에 간직하고, 마음에 머물게 하십시오. 말씀을 통하여 하느님의 영감을 얻고, 주님께서는 그 영을 부어주십니다(잠언 1,23). 말씀을 통하여 주님의 지혜와 지식으로 거룩하고 의로운 길을 걷기를 바랍니다.


이재을 신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