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빈첸시오 바로가기

게시판

신부님 말씀-오늘의 묵상

감사와 기쁨, 모두에게(2020.05.06)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무국 댓글 0건 조회 23회 작성일 20-05-06 10:23

본문

수요일은 감사의 날입니다.

  "언제나 기뻐하십시오.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살아가는 여러분에게 바라시는 하느님의 뜻입니다."

  1테살 5,16-18

 

하느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선물 가운데 으뜸은 '기쁨'입니다. 기쁨에 감사와 찬미가 있습니다.

 

 어제 어린이날. 어린이들이 기뻐했습니까? 그들이 기뻐할 수 있도록 사랑하기 바랍니다.

 어린이들이 스스로 사랑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기쁨을 주십시오. 그래야 어린이들도, 우리도 모두에게 기쁨이 있습니다.

 

 기쁨은 내가 먼저 기쁨을 가지고 기쁘게할 때 기쁩니다.

 먼저 기뻐하지 않으면, 그 기쁨을 나눌 수 없습니다.

 기쁨은 먼저 주는 것. 나누는 것. 먼저 행동하는 것입니다.

 

먼저, 오늘 나 자신에게 기쁨을 주십시오. 그리고 형제들에게 기쁨을 전달하십시오. 그리고 모두가 함게 기뻐하도록 하십시오.

 

그가 웃을 수 있다면, 기뻐할 수 있다면,

그가 감사할 수 있다면, 그리고 찬양할 수 있다면.

그것은 얼마나 행복한 일이겠습니까? 그의 기쁨이 나의 기쁨이 되고, 나의 기쁨이 그의 기쁨이 되는 것이니 얼마나 즐겁고 환호할 일이겠습니까?

 

 기쁨은 그가 스스로 사랑받고 있다고 느낄 때, 기쁩니다. 스스로 기쁨을 느낄 때 사랑을 알고 또한  그리고 그도 사랑합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근심이 기쁨으로 바뀔 것이다. 고 하였습니다. 기쁨으로 고통을 잊어버린다.고 하였습니다. 성령을 통하여 주님을 다시 보게 되면 기뻐할 것리고, 그 기쁨을 어느 누구도 빼앗아 갈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요한 16,22).

  주 예수님의 기쁨은 우리가 그분께 청할 때 기뻐하십니다. 그분의 이름으로 아버지께 청하기를 바라십니다. 그때 무엇이든지 주십니다. 그분은 먼저 기쁨을 주시고자 기다리십니다.

  궁극적 기쁨은 우리가 주님의 이름으로 청하는 것입니다. 그때 그 기쁨이 가장 충만합니다.

  "청하여라, 받을 것이다. 그리하여 너희 기쁨이 충만해 질 것이다."

      요한 16,24


 기쁨을 얻으려거든 주 예수님께 청하십시오. 기쁨이 충만해 지려거든 함께, 그분의 이름으로 청하십시오.  그분께서는 청하는 것 무엇이든지 다 주십니다. 그것이 기쁨입니다. 그분으로부터 받으십시오.

 

  기쁨은 내가 먼저 기뻐하고, 그 기쁨을 나누고 주는 것입니다. 기뻐하며 그 기쁨을 줄 때, 사랑받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또한 그도 기뻐하며, 그 사랑을 다시 나누게 됩니다.

 

  기쁨을 나누는 것은 사랑을 나누는 것입니다.

 

  오늘 그 기쁨을 먼저 자신에게 나누십시오. 그리고 그 기쁨을 작게라도 형제와 나누십시오. 그 기쁨은 상대에게 행하는 진솔한 사랑입니다. 그를 칭찬하고 그와 대화하십시오. 그와 악수하고 그를 격려하십시오. 기쁨의 시작입니다.


 수요일 기쁨과 감사의 날입니다.

 기뻐하고 기도하고 감사하십시오.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살아가는 하느님의 뜻입니다.

 스스로 기뻐하십시오. 주신 모든 것 기뻐하고 감사하십시오. 그가 스스로 보여주는 것에 감사하고 고마워하십시오.



  이재을 신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