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빈첸시오 바로가기

게시판

신부님 말씀-오늘의 묵상

감사, 할 수 있음에(2021.02.24)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무국 댓글 0건 조회 17회 작성일 21-02-24 09:44

본문

수요일은 감사의 날입니다.

"언제나 기뻐하십시오.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살아가는 여러분에게 바라시는 하느님의 뜻입니다."

   1테살 5,16-18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걸어갈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일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만남에 있음에 감사합니다.

 이룸에 감사합니다.

 

 할 수 있음에도 감사지 못하는 이가 있습니다.

 걸어가는 데도 감사하지 못합니다.

 일이 있음에도 감사하지 못합니다.

 만남이 있는 데도 감사하지 못합니다.

 이룸에도 감사하지 못합니다.

 

  같은 일, 같은 만남, 같은 걸음에도 같은 이룸에도 어떤 이는 감사하고 어떤 이는 감사하지 못합니다. 어떤 이는 환호하고 어떤이는 불평합니다.

  아! 그러니 어쩌겠습니까? 감사는 그의 마음의 평화에 따라, 그 자유에 그렇게 하기도 그렇지 않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감사하십시오. 감사는 자리와 때, 여건과 처지, 상황과 환경의 여부에 상관없이 감사하는 것입니다.

  가져야 감사하고,. 누려야 감사합니다. 만족해야 감사하고, 편안해야 감사합니다. 이것이 감사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갖지 못함에 감사하고, 누리지 못함도 감사합니다. 만족하지 않지만 감사하고, 불편해도 감사합니다. 이것도 감사입니다. 언제 어디서 어떤 처지나 조건에서도 감사하는 것이 감사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나가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어떤 이는 하고 싶어도, 일하고 싶어도 그것에 용기를 갖지 못하고 힘을 내어 걸어가지 않습니다. 그 일을 하러 일어나지 못합니다. 그는 앉아서 일어서지도 않고, 자신에게 주어지지 않는 환경과 조건을 탓하기만 하고는 스스로를 주위를 불평합니다. 그에게 시간도 일도 지식도 능력도 없는 것이 아닙니다. 그는 단지 일어서서 걸어갈 마음 조차 없이, 그것을 할 수 없을 뿐입니다. 그런 이에게 감사의 샘물도 감사의 생수도 나올 수 없습니다. 감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떤 이가 말했습니다.

   "이 나이에 이 일을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감사합니다. 나와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작은 돈이지만 벌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나의 존재감만 있음에도 감사합니다."

 

  감사는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그가 할 수 있다는 것은 그가 이미 그것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가 그것을 받았다면 알고 배웠습니다. 그 이전에 그것을 할 수 있는 소질과 재능과 능력을 하느님께로부터 받았습니다. 하느님의 선물로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분께서 주신 것에 대해서 우선 감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무엇이든지, 그것이 미소한 것이라도. 내가 살아서 걸어가서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예수님께서도 아버지 하느님으로부터 권한을 받으신 다음 그것을 세상 모든 이들을 위해서 구원의 양식으로 줄 수 있음에 감사했습니다.

 

수요일은 감사의 날입니다.

"언제나 기뻐하십시오.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살아가는 여러분에게 바라시는 하느님의 뜻입니다."

1테살 5,16-18

 

  감사로 시작하십시오. 편하지 않지만 감사하십시오. 만남과 일이 무겁게 느껴지지만 감사하십시오. 단지 할 수 있음에 감사하십시오. 그 길을 걸어가고 용기를 가지십시오. 다시 감사하십시오.

  


  이재을 신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