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빈첸시오 바로가기

게시판

신부님 말씀-오늘의 묵상

말씀, 부활의 능력으로(2021.04.06)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무국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1-04-07 09:30

본문

사랑말씀추천 0조회 421.04.06 09:21댓글 0
북마크공유하기기능 더보기

화요일은 말씀의 날입니다.

  "너희가 내 말 안에 머무르면 참으로 나의 제자가 된다. 그러면 너희가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이다. 그리고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

요한 8,31-32

 

오순절에 성령을 받은 제자들, 베드로는 오순절 예루살렘 시민들에게 설교합니다. 분명하고 떳떳하게 선포합니다.

"이스라엘 집안은 분명히 알아 두십시오. 하느님께서는 여러분이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님을 주님과 메시아로 삼으셨습니다." 사도 2,36

  유다인들이 두려워서 문을 꼭꼭 걸어 잠그고 있었던 제자들, 주님의 살아나심, 부활을 경험한 후 그 두려움과 좌절과 절망감을 볼 수 없습니다. 절망도 죽음도 극복하였습니다. 분명하고 떳떳하게 예수님이 주님, 메시아임을 선포하였습니다.

 

  주님 부활을 경험한 이들의 믿음과 용기와 부활의 기쁜 소식의 선포를 볼 수 있습니다.

  베드로는 부활의 은총과 그 은혜에 대해서 굳건하게 선포합니다.

  "회개하십시오. 그리고 저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아 여러분의 죄를 용서받으십시오. 그러면 성령을 선물로 받게 될 것입니다. 이 약속은 여러분과 여러분 자손들과 또 멀리 있는 모든 이들, 곧 주 우리 하느님께서 부르시는 모든 이에게 해당됩니다."  사도2,38-39

 

  부활을 경험한 사도들, 부활을 통해서 성령을 체험한 이들 모두가 부활하신 주님 예수 그리스도께서 죄를 용서하시고, 은총의 성령을 받게 된다는 것을 분명하고 떳떳하게 선포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그 말씀을 마음에 새기는 것은 마음 속에 부활하신 주님을 모시는 일. 살아계신 주님이 계심을 아는 일입니다. 주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그 말씀에 새김으로 부활의 영으로 오신 예수님의 인도를 받아, 나도 그분의 일을 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주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김은 주님이 내주하시고, 내 안에서 말씀하시며, 또한 스스로 말씀을 따라 살게 되는 것입니다. 그분께서 내 안에 계시고, 말씀하시니 그분의 말씀에 따라 그분께서 알려주시는 목적지를 향해 걸어가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오늘 무슨 말씀을 묵상하고 있습니까? 무슨 말씀을 마음에 간직하고 있습니까? 그 말씀이 설령 깨알같고, 겨자씨 같다고 하여도, 그 말씀은 내가 주님께서 내주하시고 그 말씀으로 말씀하시고, 그 말씀으로 만나게 하시며, 그 말씀으로 목적지에 도달하게 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간직하는 것은, 그 말씀을 깨닫고 또 실행하도록 주님 부활의 힘과 권능을 받는 것이고, 또 그 힘과 권능으로서 그분의 거룩한 도구가 되는 것입니다.

  베드로와 요한, 제자들은 살아계신 주님을 만나고, 성령을 받아서 그 부활의 말씀으로 거룩한 도구로서 주님의 부활의 힘과 권능을 드러냈습니다.

  주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마음으로 간직하고 뜨거운 열망으로 복음 말씀을 전하십시오. 그 말씀으로 모두가 죄를 용서받고 성령을 받습니다.

 

화요일은 말씀의 날입니다.

  "너희가 내 말 안에 머무르면 참으로 나의 제자가 된다. 그러면 너희가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이다. 그리고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

요한 8,31-32

 

  주님 말씀을 간직하십시오. 마음에 새기십시오. 말씀을 머무르게 하여 주님의 제자임을 아십시오. 그리고 진리의 말씀으로 자유의 기쁜 소식을 전하십시오. 모두가 성령이 충만하게 하십시오. 죄를 용서받게 하십시오.

  


  이재을 신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