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빈첸시오 바로가기

게시판

신부님 말씀-오늘의 묵상

말씀, 그 진리를 가르쳐라.(2021.05.04)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무국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1-05-04 10:09

본문

화요일은 말씀의 날입니다.

 "너희가 내 말 안에 머무르면 참으로 나의 제자가 된다. 그러면 너희가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이다. 그리고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

  요한 8,31-32

 

  절벽이 가까이 있는데, 그곳으로 뛰어가는 어린 자녀가 있다면 어떻게 할까? 달려가 붙잡을 시간이 없다면 어떻게 할까? 절규의 소리로 부르면서 그 아이를 멈추게 해야 합니다. 별 다른 방법이 없기에 그 수 밖에 다른 것이 있을 수 없습니다.

  특히 위급한 순간에 그 말을 들을 수 있다는 것. 그것은 그를 살리는 길입니다. 듣는 것은 생명의 길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을 향하여, 아버지께 이렇게 말씀하였습니다.

  "이들은 아버지의 말씀을 지켰습니다. ...아버지께서 저에게 주신 말씀을 제가 이들에게 주고, 이들은 또 그것을 받아들였기 때문입니다."  요한 17,6.8

  " 그리하여 이들은 제가 아버지에게서 나왔다는 것을 참으로 알고, 아버지께서 저를 보내셨다는 것을 믿게 되었습니다."

  요한 17,8

   

  하느님께서는 아드님께 당신의 말씀을 주셨고, 아드님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그 말씀을 주셨습니다. 아드님 예수님께서 주신 그 말씀을 제자들이 받아들였고, 그들이 아버지의 말씀을 지켰다. 고 하였습니다.

  말씀을 듣고 그 말씀을 받아들이는 이. 그 제자는 예수님이 아버지에게서 오셨고, 아버지께서 아드님 예수님을 보내셨다는 것을 알고 믿게 됩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이 진리로 거룩하게 해 달라고 기도하였습니다. 아버지의 말씀이 진리다. 그 진리로 거룩해 지기를 간절히 바랬습니다(요한 17,19).

 

바오로 사도는 티모테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진리의 일꾼으로 서라. 고.

  "그대는 인정받는 사람으로, 부끄러울 것 없이 진리의 말씀을 올바르게 전하는 일꾼으로 하느님 앞에 설 수 있도록 애쓰십시오."

   2티모 2,15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주어지는 믿음과 사랑으로, 나에게서  들은 건전한 말씀을 본보기로 삼으십시오. 우리 안에 머무르시는 성령의 도움으로, 그대가 맡은 그 훌륭한 것을 지키십시오."  2티모 1,13 

 

"성경은 그리스도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통하여 구원을 얻는 지혜를 그대에게 줄 수 있습니다."  2티모 3,15

"성경은 전부 하느님의 영감으로 쓰인 것으로, 가르치고 꾸짖고 바로잡고 의롭게 살도록 교육하는 데에 유익합니다." 2티모4,16

"그리하여 하느님의 사람이 온갖 선행을 할 능력을 갖춘 유능한 사람이 되게 해 줍니다." 2티모 3,17

"말씀을 선포하십시오. 기회가 좋든 나쁘든지 꾸준히 계속하십시오. 끈기를 다하여 사람들을 가르치면서, 타이르고 꾸짖고 격려하십시오."  2티모 4,2

 

 진리의 말씀은 구원을 얻는 지혜의 말씀, 성령의 영감의 말씀, 의롭게 살게 하는 말씀, 선행하게 하는 말씀, 모두를 유능하게 하는 말씀입니다.

  말씀을 선포하기 바랍니다. 기회가 좋든 나쁘든 그렇게 전하기 바랍니다. 그 말씀을 가르쳐 참 슬기와 지혜를 얻도록 하기 바랍니다.

 

화요일은 말씀의 날입니다.

  "너희가 내 말 안에 머무르면 참으로 나의 제자가 된다. 그러면 너희가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이다. 그리고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

  요한 8,31-32

 

  주님 말씀을 머무르게 합니다. 그 진리의 말씀을 깊이 묵상하고 그 말씀을 실천합니다. 그렇게 하여 진리의 자유을 얻습니다.

  


  이재을 신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